본문 바로가기

Insight for 기획/기획 1년차

<디테일의 힘> 정말 이렇게만 한다면, 초일류 기업이 될 수 있을 것이다.


학생때보다 책을 더 많이 읽는 요즘입니다. 책은 읽는데, 리뷰는 종종 하게 되네요. 추천하고 싶은 책만 리뷰하게 되는것같습니다. 이번에 읽은 책도, 역시 추천할만 책 같아서 리뷰를 하게 되었어요~
디테일의 힘
국내도서>경제경영
저자 : 왕중추 / 허유영역
출판 : 올림 2005.11.15
상세보기


지은이는 왕중추, 이름만 봐도 중국 사람인거 아시겠죠? 책 표지에, 삼성경제연구소 추천도서! CEO 몇명이 추천한 도서.. 이렇게 표시되어 있네요! 추천도서라는 말에 전혀 흔들리지 않기때문에 별 신경쓰지 않고 보기 시작했어요.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해주기때문에 정말 재미있어요! 특히, 맥도널드,KFC,하이얼 등등 아는 기업들의 이름이 나오기때문에 더욱 책 읽는 재미가 있답니다.

직원의 작은 실수 하나가 세계 500대 기업에 들어가 있는 기업을 부도나게 만들거나, CEO의 경영 실천에 따라 몇년만에 직원 5명에서 2만명이 근무하는 기업이 된 사례까지...이런 사례들로 책을 읽는 내내 지겹지가 않았어요. 


책을 읽고 했던 생각을 정리하면!
  • 정말 실무에서 이렇게 디테일하게 할 수 있을까? 노력은 해봐야겠지만, 멀티작업을 하면서 디테일은 어렵지 않을까?
  • 디테일하게 한 기업과 그렇지 못한 기업의 실패 사례를 들려주었다. 그렇다면 디테일에 대해 알고 실천하려다가 싪패한 기업은 없는가? 책에는 성공한 기업의 사례만 있어, 디테일하게 뭔가를 처리할때 실수 하지 말아야 하는 점들에 대해서는 없다. 왕중추님이 혹시 '디테일의 힘 2편'을 생각하고 일부러 포함하지 않은걸까?ㅋ


이 책을 읽고 얻은 점이 있다면, 나도 앞으로 뭐든지 디테일하게 해볼까? 해봐?! 해봐?! ㅋ
디테일! 디테일 하면서 설명이 부족했죠? 읽어보시면 후회는 안하실거예요!

  • 앞서 소개해주신 모티베이터에 이어, 이 역시 읽어볼 책인듯. 저도 요즘 책 필 많이 꼿혔습니다. 가을이와서 인가봐요

  • 디테일이라는 게 단순히 생각만으로 되는게 아니라 경험이 축적되어야 하는 것도 있죠?
    그리고 가끔은 과감하게 질러봐야하는 순간도 있고요. 이 책을 다 믿고 따라해봐야겠다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인사이트는 조금 있었죠?

    참, 혹시 안읽어보셨다면 Lovemarks라는 책을 읽어보셔요. 우리에게 지금 필요한 건 '사랑' '애정' 같은 정서적인 교감과 이해가 더 필요한 순간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어서요. 쉬는 동안 책도 많이 읽을 것!

    • Love mark 책..오늘 광화문 교보문고 갔다가 사려고했는데...책이 두권이던데..^^ 하나는 브랜드이고 하나는 이펙트가 붙어 있던데..어떤거 말씀하시는거예요?ㅎ 살려다가 못샀어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