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사진

동백꽃과 멸종위기종 동식물 탐험을 즐기는 동백동산, 제주시 조천읍

찾는 발길이 없는 동백동산을 탐험하다
동백꽃, 곶자왈, 먼물깍 습지(람사르 습지)가 있는 동백동산


제주도에는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은 숲길이 많습니다. 아직 발견되지 않는 곳들이 많지만, 찾아보면 오름 수만큼 많지 않을까요? 그 많은 제주의 숲길들은 내륙에 있는 숲길과는 다른 특징들이 많습니다. 곶자왈, 피톤치드는 많이 들어본 특징들일 것입니다. 또 다른 특징을 말하면, 한겨울에도 꽃을 볼 수 있고 녹지가 우거져 있다는 것입니다. 제주도는 북방/남방 식물이 함께 자라는 독특한 지역입니다.  


한 겨울 동백동산 숲 속에서 꽃을 감상한다

동백동산은 동백나무 군락지입니다. 동백꽃은 제주와 남해의 해안선을 따라 많이 볼 수 있는 나무입니다. 붉은색 꽃이 대부분이지만, 흰색 꽃도 있습니다.


붉은색 동백꽃! 한겨울에 파리라니, 역시 제주도는 따뜻합니다.


숲길의 시작. 숲속의 친구들을 만날 수 있을까요? 날씨가 흐린 탓인지 데드캠프....?



정글의 법칙에서 많이 본 숲의 모습 같습니다.




가는쇠고사리로 제주의 숲을 다녀본 사람은 누구나 한 번쯤 보았을 만한 흔한 식물입니다. 

하지만 내륙에서 보기 드문 식물입니다.





동행이 몸살감기 기운이 있었다. 아쉽지만, 제주도에서 4번째로 지정된 람사르 습지인 먼물깍 습지까지는 가보지 못했다. 이 글을 읽고 찾아가는 분들은 꼭 먼물깍 습지까지 탐험하고 오세요! 여름에 가시면 다양한 곤충들도 볼 수 있습니다.



  • 우와 벌써 동백이 피고, 이렇게 숲이 녹색을 띈답니까?
    사진만 보면 어디 열대지방인 줄 알겠어요 ㅎㅎ
    제주도 한라산 눈구경 가고 싶었는데, 다 녹았으려나요...?

    • 한라산 정상쪽은 3월초까지는 눈이 쌓일거예요. (금방 녹기도 하구요^^) 저렇게 푸르른게, 신기하면서도 여름이면 더 푸르를텐데라는 생각하게되어요. 그래서 겨울인게 아쉽기도 하구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