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fe Tour

일하기 좋은, 공부하기 좋은 동네 골목 카페 '카페요'

작년에 카페 오픈을 도왔던 카페요. 카페 주인이 지인이다. 주변에 수많은 루프탑 카페들이 있고, 대로변에 위치하지 않아 영업조건이 좋지 못했던 카페요. 동네 골목 카페로 어느 정도 자리를 잡은 것 같다. 카페요는 광주광역시 북구 본촌동에 있다.

일주일에 2~3번 방문하였다. 카페 오픈을 도왔던 곳이고, 초기라서 콘셉트가 제대로 보이지 않았기에 리뷰를 올리지 못하고 있었다.  핸드드립 커피를 메인으로 내세웠지만, 아메리카노가 매우 맛있어서 핸드드립 커피가 민망해졌다고 한다.

커피맛
서울 강남에서 근무를 하고 있는 나로써도, 카페요의 아메리카노는 정말 맛있다. (테이크 아웃이 아닌 머그잔 기준) 강남, 역삼, 선릉, 홍대 등에서 커피를 많이 마시지만 카페요의 아메리카노만큼 달달함과 고소함이 있진 않았다. 삼성동 포스코 건물의 테라로사의 아메리카노가 비슷했으나 식으면 맛이 변했다. 카페요는 식어도 변하지 않는 맛이다. 카페요의 아메리카노는 스페셜 등급 원두 3개 블렌드를 이용한다고 한다. 스페셜 등급은, 일반적인 원두별 최상등급에서 10%만을 말한다. 스페셜이라는 공급처 말만 믿고 있었는데, 손님들이 흔한 아메리카노에 감동하시니깐... 당황스러웠다고 한다.

카페요 핸드드립

핸드드립 커피의 경우 손님이 원하는 취향대로 맞춰주려고 노력하신다. 아무래도 싱글 오리진 핸드드립이다 보니, 어떻게 추출하느냐에 따라 맛이 달라진다. 손님의 취향에 맞춰주려 노력하는 것도 바리스타가 가져야 할 기본으로 알고 있는데, 그걸 지켜주시고 있다. 핸드드립은 블루보틀보다 맛있다. 블루보틀의 핸드드립은 산미가 너무 강했다 ㅠㅠ 카페요에서는 핸드드립 클래스도 종종 한다. 솜씨당이라는 앱에서 클래스 검색이 가능하다.

디저트
디저트는 옆의 디저트 스튜디오에서 공급받는다. 수제 디저트라서, 소량이고 맛 또한 다른 커피전문점에서 판매하는 것과는 다르다. 그래서 쇼케이스에 디저트가 많지 않다. 초기에는 마카롱도 있었으나, 사람들이 많이 찾지 않아서 지금은 없는 것 같다. 베이글, 다쿠아즈, 마들렌, 스콘 등을 먹어봤는데 다 맛있었다.

수제 베이글과 아메리카노

특히 베이글을 추천하고 싶다. 여기저기 출장을 많이 다니면서 호텔 근처의 커피집에서 모닝 베이글을 많이 먹었다.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없다. 급하게 발효시킨 탓인지, 내 입맛이 민감한 것인지 베이글에서 나는 이스트 맛이 싫다. 제주도의 시스베이글을 제외하고는 마음에 드는 베이글을 먹어보지 못했었다. 그런데 여기 카페요의 베이글은 이스트 맛이 나질 않고 "수제구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내 입맛에 맞았다. 디저트 스튜디오에서 소량으로 만드는 것이니, 대량으로 생산하여 공급받는 다른 카페와는 맛이 다를 수밖에 없을 것 같다.

카페요는 배달의민족에서 배달 주문도 가능하다. (배달 주문 클릭하면 배달의민족 앱의 카페요 화면으로 이동해요)

인테리어
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독특한 자리가 있다. 무선 헤드셋으로 스마트폰의 음악을 들을 수 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있어, 주변 소음을 모두 차단할 수 있다. 그리고 그 앞은 갤러리 느낌이 나는 큰 창이 있다.

012345
카페요의 인테리어

그리고 바닥은 흰색, 컬러 포인트는 우드다. "깔끔함"이 인테리어 콘셉트이라고 해야겠다. 인테리어 소품 하나를 놓으려면 많은 고민이 필요할 것 같다. 그만큼 군더더기가 없다. 커피에만 집중하기 위해 "깔끔함"으로만 마무리했다고 한다.

손님들의 가방을 편하게 놓기 위한 가방 의자라는 것도 준비되어 있다. 청바지를 리폼하여 만들었다. 그리고 메뉴는, 동선을 고려하여 BAR의 좌측에 나무판에 표시하였다.

방문 편의성
광주 시내는 주차가 불편하여, 차라리 담양/화순/함평과 같은 외곽에서 지인들을 만난다는 지인들이 많았다. 카페요는 동네 골목에 있어 주차가 불편할 거라 생각하겠지만, 주정차가 거의 없는 골목이라 골목에 주차도 가능하고 건물에도 주차를 할 수 있다. 일을 하거나 공부를 하기에 좋은 카페다. 조용한 곳에서 비즈니스 미팅을 하고 싶은 이들에게도 추천하고 싶다. 

네이버 지도 바로 가기 http://naver.me/5TO6U3Nb

불러오는 중입니다...